NEWS


사진:뉴시스
광주국제아트페어가 ‘아트:광주16’이라는 주제로 닷새 일정을 끝내고 28일 폐막했다. 13개국 30개 갤러리를 포함해 74개 갤러리와 유네스코 특별부스, 개인 작가 부스 등으로 이뤄진 본전시와 기획전으로 구성된 아트페어에는 9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900점 넘는 작품이 인기리에 판매됐다.

광주국제아트페어 폐막…9만명 다녀가


사진:북촌뮤직페스티벌 포스터
9월 10일과 11일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북촌의 공간과 거리에서 ‘북촌뮤직페스티벌’이 열린다. 북촌과 사람, 음악이 함께 만들어가는 북촌만의 작은 축제로써 8개의 서로 다른 모양의 공간에서 29개 팀의 젊은 음악인들과 북촌을 아끼는 예술가들이 함국음악창작 분야의 최진작 및 초연작들을 소개한다.

북촌뮤직페스티벌, 9월 10일과 11일 북촌에서 열린다


사진:뉴시스
2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14년 18m 크기의 노란색 오리 풍선 ‘러버덕 프로젝트’로 500만명을 끌어모은 송파구 석촌호수에 지름 20m 크기의 보름달을 띄운다. 이는 롯데백화점의 세 번째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슈퍼문 프로젝트’로 9월1일부터 10월3일까지 석촌호수를 밝힌다.

9월 석촌호수에 ’20m 보름달’…롯데百 ‘슈퍼문 프로젝트’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외래객 방한관광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오는 9월 8일 오후 7시 서울 고척돔구장에서 2만 명 참석 규모의 K-pop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샤이니, 비스트, 원더걸스,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소년공화국, B.A.P 등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와 더불어 가수 거미와 탤런트 진구가 출연하는 가운데 ‘태양의 후예’ OST도 소개한다.

한국관광공사, 9월 8일 2만명 규모 한류 콘서트 개최


사진:뉴시스
‘미니멀리즘의 귀재’인 연출가 김광보 서울시극단 예술감독과 ‘재창작의 귀재’인 작가 김은성이 ‘햄릿’을 재해석한다. 웅장한 서사를 배후로 밀어내고 행간에 숨어 있는 햄릿의 심리와 고독, 그리고 남성적인 복수극 뒤에 숨어있는 그의 섬세한 여성성에 주목한다. 이에 따라 현재 서울을 살아가는 새로운 ‘여자 햄릿’인 ‘함익’이 탄생했다. 재벌 2세이자 대학교수로 완벽한 삶을 누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주인공이다.

햄릿, 재벌 2세 여교수로 재탄생


사진:뉴시스
‘흙으로 빚은 조선의 제기’전이 8월2일부터 10월23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한 조선 도자 제기 98건 118점(외부기관 11건 11점 포함)을 한 데 모았다. 도자기로 만든 조선 제기의 특징과 의미를 파악하고, 유교문화 확산과 함께 도자 제기가 애용되는 과정을 조명한다.

도자기 제삿그릇 ‘흙으로 빚은 조선의 제기’



사진:뉴시스
31일 오후 경기 부천 부천마루광장에서 대학생 뮤지션 등용문 부천전국대학가요제가 열리고 있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서울신학대가 주관하는 대학가요제는 2012년 제36회 무대를 끝으로 중단됐던 ‘MBC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잇고 자유로운 영혼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대학생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다.

부천에서 전국대학가요제 개최


사진:안테나
유희열이 이끄는 음악 레이블 안테나가 오는 9월 5년 만의 레이블 콘서트 ‘헬로, 안테나(HELLO, ANTENNA)’를 연다. 2010년 30초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안테나뮤직배 보컬경연대회 ‘대실망쇼’와 이듬해 안테나 워리어스 ‘그래, 우리 함께’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레이블 콘서트다.

안테나, 5년 만의 레이블 콘서트 ‘헬로, 안테나’


사진:뉴시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조형아트서울2016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정운찬(왼쪽 다섯번째) 전 국무총리가 조직위원장, 전뢰진(왼쪽 네 번째) 전 예술원 회원이자 원로조각가가 고문을 맡은 이번 행사는 조형예술의 다양한 분야를 24일 까지 볼 수 있다.

코엑스, 2016 조형아트 서울 개막



사진:뉴시스
낭만 발레의 대표작인 ‘지젤’이 유니버설발레단의 무대로 8월 12~14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지젤과 비극적인 사랑을 나누는 알브레히트는 객원 수석무용수로 있는 엄재용을 비롯해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이동탁, 강민우가 나눠 맡는다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8월 개막…충무아트홀